[저널] 지질학회지 특집호 “한반도 중대형 지질재해 연구 동향” 논문 투고 안내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자

    2022-04-12 15:20
  • 조회수

    285

 


지질학회지 특집호
한반도 중대형 지질재해 연구 동향논문 투고 안내

 

활성지구조운동의 결과물인 지진과 화산활동은 산사태, 액상화, 지진해일 등 다양한 지질재해 현상을 동반하고, 때론 심각한 피해로 연결됩니다. 과거 지진·화산활동 기록에 의하면, 인구밀도가 높은 한반도에서의 지질 재해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한반도에서의 지질재해의 발생원인 분석과 지질재해 대비·대응시스템 구축 필요성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런 가운데, 최근의 다양한 과학기술 발전은 과거 지질사건의 특성 규명과 지질재해 모니터링/예측을 가능하게 하고 있습니다.

 

이에 지질학회지 편집위원회는 올해 12(584)한반도 중대형 지질재해 연구 동향주제로 특집호를 준비합니다. 이번 지질학회지 특집호에서는 지진, 활성단층, 화산, 산사태 등 지질재해 분야의 최신 연구방법, 사례연구, 주요 연구결과 등을 소개하고, 다양한 세부 전공 분야간 융합과 지질재해 연구의 중요성에 관한 사회적 인식 제고의 장을 제공하고자 합니다.

 

회원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논문 투고를 부탁드립니다.

 

 

주요 일정 및 문의

 

 

특집호 주제() : 한반도 중대형 지질재해 연구 동향 

논문투고마감일 : 2022930() / http://submission.gskorea.or.kr/html/ 

문                  의 : 객원편집위원장 최진혁 박사(cjh9521@kigam.re.kr)

 

 

 

        

20224

 

 

      

지질학회지 편집위원회

 

 
 

 

 

첨부파일


TOP